여러분은 외향적이되고 싶다고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일본에서는 사람과 왁자지껄 즐길 수있는 밝은 사람을 최근에는 ‘태양 캐릭터’등으로 부르기도 많습니다.
그 반대의 “그늘 캐릭터 ‘는 눅눅한 싫은 이미지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늘 캐릭터 ←|→ 태양 캐릭터)
일본의 데이터는 어느 기관의 조사에서는 외향성과 내향 형의 비율은 100 명 중 61:39로되어 있습니다. 외향형의 사람은 내향 형의 약 두 배 있다고 생각두면 좋을 것입니다.
의외로 알려지지 않은 사실로, 사실, 심리학에서는 “외향적”라는 것은 “사교”고 동일하지 않습니다.
· 외향적 → 사교적 인 것은 아니다
외향적이라고하는 것은 단순히 ‘파티 나 술자리에 가서 와글 와글하는 것이 좋아」 「사람과 관련된 사회 활동에 쓰는 시간이 많다 “며”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것이 잘’이라는 것입니다.
외향성은 그 새로 생긴 친구와 기존의 지인과 “얼마나 잘 지내는지”을 측정하는 지표로는 없습니다. 즉, 심리학에서는 외향성은 대인 관계가 맛있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상대의 기분을 짐작 게 능숙 교제가 능숙한 것은 ‘조화 가능성이 높다 (협조성이 높은) “수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 교제가 능숙 = 조화성이 높은 (협조성이 높은)
세상은 외향적이다 그러나 협조성이 낮은 사람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외향적이며 협조성이없는 사람”이라고하는 것은 “바나 축제의 장에서 난동하는 사랑”사람이 해당 될 수 있습니다. 그런 사람은 와글 와글하는 것은 좋아하지만 험한 것이지만 때문에 좋은 인간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는 생각하기 어려운 것입니다.
“〇 외향적 ✖ 공동 (조화성)”의 이미지 (荒くれ者 해적의 이미지이지만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덧붙여서, 심리학에서 ‘샤이 = 외향적이고 없다 “는 인식도 실제로는 올바르지 않습니다. “외향적이고 없다”는 단순히 교제에 관심이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 종류의 사람은 단순히 사람과 관련에 관심을 가지지 않는 것뿐입니다 만 ‘외향적이지 않은 (사람과 상호 작용을 할에 관심이없는) → 교제가 나쁜 → 샤이니’와 연관이 일하고 버리는 것 . 그러나 많은 경우 수줍은 사람은 신경 경향이 높고 불안을 느끼는 정도가 사람보다 높기 때문에 부끄러워지고 마는 것입니다.
필자는 매우 외향적이고 사람과 왁자지껄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신경 (걱정이)이기도합니다. 따라서 나는이 사람과 만날 때 그들이 조금 팽팽하게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외향성이 탁월하기 때문에 나는 사람들과 접촉 할 수 사랑 해요. 내 협조성은 ,,, 높다고 생각 싶네요.
コメン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