ナルキン心理学

불안감의 합리적인 활용 방법

여러분은 불안을 느끼고 쉬운 성격입니까? 필자 친구 T는 불안을 느끼고 쉬운 성격이다 (신경).

그는 너무 불안을 느끼고 쉽게 예를 들어, 언젠가 일어날 것이다 지진을 두려워했습니다. 확실히 대지진 TV에서 보면 무섭지 만, 세상에는 그렇게 불안을 느끼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렇게 마치 유령을 죽을만큼 무서워 사람이있는 반면 너무 무서워하지 않는 사람도있는 것처럼 불안해 쉬운 사람과 느끼지 사람이 있습니다.
심리학에서는 그런 신경증적인 경향의 원인은 절반은 유전 (선천성 : 후천성 = 50 : 50)에 의한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큰 불안을 느끼고 쉬운 사람은 유감이지만 “타고난”불안해 쉬운 성격이라는 것입니다.

スポンサーリンク

불안감의 합리적인 활용 방법

그런데, 이야기는 돌아가지만, 친구 T는 지진에 불안을 느낄들을 어떻게 처리 좋았을까요? 그는 “불안을 느낀다” “무서운” “불안을 느끼지 않게되고 싶다”며 심호흡 습관을 도입하거나 요가를하면 좋다고 말하고있었습니다.
물론 그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내면의 불안을 해소 할 수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의 근본의 불안을 해결해야 또한 지진의 공포가 엄습합니다. 어, 지진을 해결 하다니 수 없다고? 그것은 그대로입니다.
그러나 “만일 지진이 덮쳐 왔을 때 대비 ‘라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흔들림 때 가구가 넘어 오지 않도록 손톱 바닥이나 벽에 고정하기 등입니다. 그런 일을하지 않고 그냥 무서워하거나 내면의 두려움을 덜어도 근본적으로는 불안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에서는 이전 예제에서 가구를 고정시킨 후에, 그래도 불안을 느끼면 어떻게하면 좋은 것일까 요? 사실, 그것을 자랑하면 좋습니다. 불안을 느낀다는 ‘위대한 힘’을합니다.

세상에별로 불안을 느끼지 않을 사람과 비교 해보자

  • 지진에 불안을 느끼지 않는 사람
    그들은 만일의 지진에 대비하지 → 실제로 지진이 오면 그들은 가구에 반하고 만다
  • 지진에 불안을 느끼고있는 친구 T
    그는 만일의 위험을 감지하고 가구를 바닥에 못으로 고정한 → 그는 지진에 대비할 수있는 → 실제로 지진이 와도 그는 살아날 수 성이 높은

이렇게 생각하면 불안을 느끼는 것은 의외로 나쁜 것이 아니라 오히려 위험을 감지 할 수있는 능력이 높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것을 잘 살리면 신중하게 만전을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성격의 대부분은 장점과 단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불안의 장점은 ‘다른 사람보다 위험을 감지 할 수있는 능력 “입니다.

불안을 느끼고 위험을 감지 할 수있는 때문에 불안 요소를 부술 수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뭔가에 불안을 느꼈을 때는 그냥 두려워하는 것이 아니라, 그 불안의 근원을 하나 하나 두드려 잡아 대처하면 다른 사람보다 먼저 진행하게됩니다.

이처럼 단점이라고 생각되는 것도 자신의 견해 나 파악하는 방법을 바꾸면 혜택이 보입니다. 불안을 느끼고 쉽게 자신의 성격을 플러스로 전환하자!

톱 페이지로 돌아온다

このブログを広げるために1クリックお願いします

この記事を書いた人
ナル心理学

ナル心理学では、16タイプ分類性格診断テスト(≒MBTI診断)を中心に解説!

↓SNSをフォローで役立つ情報をチェック!!↓
この記事を読んだあなたの感想をSNSでシェアしてみましょう!
↓SNSをフォローで役立つ情報をチェック!!↓
スポンサーリンク
ナルメカ(ナルキンのそうなるメカニズム) -NaruMECHANISM-

コメント

タイトルとURLをコピーしました